ArcGIS 제품군 및 도입검토 기준

GIS는 위치 속성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데이터 분석하여 어떠한 현상의 지리적인 패턴을 확인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해결책을 찾는 분야입니다. 4차산업혁명 등 국가기조에 맞추어 기관과 기업에서 기존에 관리하던 데이터의 위치 속성에 대한 중요도를 인식함에 따라GIS 시스템에 대한 인지도도 높아지고 있고 관련 업무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위치속성을 관리하고 지도 상에 위치를 표현하는 정도가 GIS의 업무범위였다면 이제는 데이터의 정확도와, 분석, 예측 그리고 타 기관과 원활한 공유와 협업이 매우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전사적으로 GIS 데이터를 공유 또는 활용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는 Esri는 GIS 산업 전반에 GIS가 활용되는 패턴을 9가지로 정의하였고 ArcGIS 플랫폼 상에서 각 업무 패턴별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9가지 활용 패턴에 대해서는 다음 아래 블로그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GIS 시스템의 중요성을 인식하였음에도 Esri 홈페이지에서 소개되는 120여개의 ArcGIS 제품 속에서 각 조직이 도입을 고려해야할 제품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에 주요한 제품을 추려서 제품군별로 소개를 하는 표를 만들었습니다.

ArcGIS 제품소개 대시보드 🢂 링크

상위분류 필터를 통해 각 제품군별로 목록을 확인하고 도입검토 설명란을 확인해주세요. 더 자세한 설명은 한국지비에스로 문의 바랍니다.

ArcGIS 제품 전체 목록을 보시려면 한국에스리 또는 Esri 본사 제품페이지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