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코로나19 맵

2020년 겨울,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발병하면서 사람들의 목숨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국내 217명의 사망자를내고 10537명의 확진자를 만든 전염이 빠르고 사망률이 높은 질병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파경로는 비말 및 호흡기 분비물과의 접촉입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사용하지만 전국적인 높은 수요로 인해 마스크가 부족한 실정입니다. 김천시 코로나 19맵은 김천시의 약국별 마스크 재고량, 방역된 공원 그리고 선별진료소의 현황을 시민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김천시 코로나19 맵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API를 사용하여 시간에 뒤쳐지는 데이터가 없이 시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바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코로나10맵 내주변 약국 찾기

시민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게 하기 위해 김천시 코로나19 맵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처음으로는 내주변 약국 찾기 입니다. 이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의 위치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반경내(1km – 5km) 약국을 찾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길찾기 기능을 사용하여 자신의 위치에서 지정한 약국가지의 최적화된 경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필터 기능입니다. 필터기능을 사용하면 특정한 데이터 요소만 필터링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데이터를 한눈에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재고량별 약국을 필터링 하였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재고량이 100개 이상인 약국만 지도에 표시할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약국 개장 시간별로 필터링을 하였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대를 클릭하면 그 시간에 개장하는 약국을 지도에 표시합니다. 두가지 필터를 동시에 사용하는것도 가능합니다. 12시에 여는 마스크 재고량이 100개 이상인 약국을 지도에 표시할수 있습니다.

코로나19맵 마스크 재고상태 그래프

마지막으로는 김천시 약국의 마스크 재고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그래프를 추가하였습니다. 이 그래프를 이용하여 김천시의 약국별 재고량을 한눈에 볼수있습니다.

맵으로 바로가기